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Société générale 은행 로그인 문제 해결 완료
    일상/프랑스 2022. 7. 17. 21:19

    겨우 내 계좌 담당자의 연락처 등을 알아내는 정도엔 기껏 낸 반차가 아깝다는 생각을 지우지 못 한 채로 출근. 

    어차피 다음 주 목요일에나 출근한다는 담당자의 메일로 모자라다는 서류인 거주 증명서류를 보내며 한 이주일은 더 걸리겠구나 하고 편하게 생각하기로 했다. 

     

    휴가는 잘 다녀오셨는지, 일은 잘 하고 계신지, 혹시나 다시 휴가를 가신 건 아닌지 확인하고자 메일을 보내 놓은지 정확히 1주일 뒤에 담당자 직통 번호로 전화를 했다.

    또 다시 한번 내 계좌가 어떤 상황인지 설명을 했고, 덧붙여서 당신한테 직접 메일 첨부해서 보낸 지 지금 일주일이 지났으니 확인되면 보낸 메일에 회신을 해달라고 했다.

     

    그리고 몇 시간 뒤, 기다리고 기다리던 해결 되었다는 회신을 받았고, 그제서야 나는 내 계좌에 로그인할 수 있게 되었다. 

     

    계좌가 어떤 상황인지도 모르며 지낸 한 달은 내겐 정말정말 길었고, 불안에 가득 차게 만들었다.

    다시금 프랑스 생활의 불편함을 생각하며

    '그래.. 이게 프랑스 생활이었지. 내가 그동안 조금 안일하게 생각한 감이 없잖았지..'

    하며 그래도 이렇게라도 해결된 게 어디냐 하며 밀렸던 계좌 이체를 하려는데...

     

    내 계좌가 원 상태로 복구가 된 게 아니었다. 

     

    계좌 이체 한도를 초과했다고 이체가 막혀버렸고, 확인해보니 한도는 300 유로로 바뀌어 있었다. 

    무슨 꼬꼬마들 용돈 계좌도 아니고 그동안 잘 쓰던 계좌를 집세도 이체를 못 할 상황으로 만들어 놓은 게 참 어이가 없었다. 

    당장에 은행 내부 메일로 계좌 이체 한도 원래대로 돌려놓으라고 메일을 보내 놓고, 그게 해결되기 까지가 또 이틀. 

    참 끝까지 대단한 일처리 하는 담당자가 아주 자랑스럽다.

     

     

    PS. 그러고 또 일주일 뒤에 은행에서 전화가 왔는데 집 거주 증명서가 세금 관련해서 또 업데이트를 해야 한단다. 은행 어플로 안내가 갈 테니 확인해보라길래 담당자에게 그 서류 업데이트가 된 게 아니었냐고, 무슨 서류가 또 필요하냐고 문의했더니 이십 분 뒤에 다시 전화가 와서 이미 해결되었던걸 몰랐단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Bien joué 다 진짜. 장해 아주.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Designed by Tistory.